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 4학년 3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4학년 3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4학년 3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로그인

로그인 폼
  • 오늘 : 0
  • 전체 : 115

알림장

확대보기

전체보기

2020.03.31 알림장

오늘의 급식

오늘의 급식 전체보기

2020년 03월 31일 (화요일)

오늘의 학교행사

오늘의 학교행사 전체보기

2020년 03월 31일 (화요일)

등록된 일정 없습니다.

기본게시판

담임 강소영

20/03/30 09:14

주말 잘 보냈나요? 이번주도 힘차게 시작해 봅시다!!


1. 책의 내용처럼 여러분도 ‘이상한 엄마’를 만나게 된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댓글로 써 보세요.



2. 3학년 1학기 분수를 알아봅시다. 한 문제당 3초! 첨부파일을 열어서 풀어보세요.^^


3. 지도를 보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알고, 코로나가 끝나면 가고 싶은 곳의 여행 계획을 세워봅시다.
만약 여행 계획 세우는 것이 어렵다면, <가>항목만 해 보세요.

여행 계획시 사용할 온라인 지도 : https://www.google.co.kr/maps/

가. 여행 장소, 교통수단, 여행 기간 정하기 -
나. 지도에 내가 가고 싶은 곳 표시하기 -(가고 싶은 곳의 이름을 쓰면 됨)
다. 가까운 곳끼리 날짜 나누기 -(가고 싶은 곳에 따라 하루 만에 갈 수 있는지, 여러 날이 필요한지 생각하기)
라. 이동 거리를 생각하며 자세한 이동 순서 정하기 -(가고 싶은 곳의 이동 순서 정하기)
마. 무리한 계획은 없는지 살펴보고 최종 정리하기-(계획 다시 살펴보고 수정이 필요하면 수정하기)


4. 이번 주(3/30~4/3) 리코더 연습은  ‘허수아비 아저씨’ 입니다. 
맑은 소리가 나도록 반주에 맞춰 5번 이상 연습해 보세요. 처음에는 천천히 연습하고 익숙해지면 반주에 맞춰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LVE_6Dwzhw


5. 월요일! 신나게 춤을 추며 한 주를 시작해 볼까요?^^
https://youtu.be/uVVPUW1xMak


<댓글 쓰는 방법 예시>
1. 이상한 엄마를 만나면 엄마가 주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우리 엄마를 만나러 가서 엄마 몰래 맛있는 음식을 책상에 두고 오고 싶습니다.
2. 모든 문제 성공
3. 가. 여수, 아빠차, 5월 4일~5월 5일
나. 이충무공 유적지, 거북선 공원, 오동도, 아쿠아플라넷
다. 가까운 곳끼리 날짜 나누기 - (첫째날:오동도, 아쿠아플라넷/둘째날 : 이충무공유적지, 거북선공원)
라. 이동 거리를 생각하며 자세한 이동 순서 정하기 (오동도-아쿠아플라넷-숙소-이충무공유적지-거북선공원)
마. 무리한 계획은 없는지 살펴보고 최종 정리하기(숙소는 아쿠아플라넷 근처로 잡기)
4. 허수아비 아저씨 리코더 연습 5번 성공
5. 신나게 춤 성공

첨부파일(1개)
분수1.mp4(905kb)

댓글(0)

기본게시판

담임 강소영

20/03/27 15:11

'코로나19’ 관련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한국상담학회에서 운영하는 전화 및 온라인 게시판 상담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상담운영: 2020.3.23.() ~
. 상담대상: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 상담방법
- 전화상담: 1522-8872/12:00 ~ 24:00(12시간 운영)
- 게시판 상담: 한국상담학회 상담게시판(Q&A)활용/1~2일 이내 답변
. 상담인력: 한국상담학회 소속 1급 전문상담사 50여명

댓글(0)

기본게시판

담임 강소영

20/03/27 15:10

1. 주위를 천천히 걷다보면 남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을 알아차리거나 평소 마주치지 못했던 것들과 마주치기도 합니다. 이런 ‘알아차림’이나 ‘마주침’은 꽃에서 나온 코끼리와 아이처럼 갑작스러운 인연이 되기도 합니다.
여러분만이 알아차린 일들이 무엇이 있는지 댓글로 써 보세요.
만약 없다면 주변의 소중한 사람의 장점을 댓글로 써 보세요. 그 사람의 장점은 여러분이 발견한 알아차림일 수 있으니까요.^^



2. 3학년 2학기 나눗셈, (세 자리 수)÷(한 자리 수)의 나눗셈을 계산해 봅시다. 중간에 종이에 써서 푸는 문제도 있으니 먼저 학습장과 연필 준비하세요.^^
첨부파일을 열어서 풀어보세요.


3. ‘퇴적암 생성 과정’에 대한 영상을 3번 이상 보고, 퇴적암 생성 과정에 대한 물음에 답해 봅시다.

가. ( ), ( ), ( ) 등에 의하여 암석이 부서진다.
나. ( )가 작은 ( )로 부서진다.
다. 더 작은 ( )이나 ( )가 된다.
라. ( )에 의하여 운반된다.
마. ( )이나 ( )에 쌓인다.
바. 새로 쌓이는 ( )에 의하여 눌린다.
사. 퇴적물의 부피가 줄고 다져지며, 서로 엉겨 붙는다.
아. 오랜 시간 반복되어 ( )이 ( )이 된다.


4. 이번 주(3/23~3/27) 리코더 연습  ‘기러기’ 5번 이상 맑은 소리가 나도록 반주에 맞춰 연습해 보세요.
손가락의 바뀜이 많은 곡이라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5. 이번주를 마무리하며 차분하게 요가를 해 봅시다.^^

첨부파일(1개)
나눗셈5.mp4(955kb)

댓글(0)

기본게시판

담임 강소영

20/03/26 09:29

1. 여러분의 걱정 상자에는 어떤 걱정이 있나요? 여러분의 걱정을 쓰고, 앞으로 어떻게 걱정을 해결하면 좋을지 댓글로 써 보세요.^^



2. 3학년 2학기 나눗셈, 나머지가 있는 나눗셈을 계산해 봅시다. 한 문제당 7초!
첨부 파일을 열어서 풀어보세요.^^


3. ‘등고선’에 대한 영상을 3번 이상 보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참고) ‘완만하다’는 뜻은 경사가 급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 ‘등고선’이란?
나. 등고선에서 폭이 좁은 곳은 경사가 (급하다, 완만하다) 중 골라서 쓰기
다. 등고선에서 폭이 넓은 곳은 경사가 (급하다, 완만하다) 중 골라서 쓰기
라. 등고선을 통해 알 수 있는 2가지는 무엇일까요?


4. ‘퇴적암’에 대한 영상을 3번 이상 보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가. 진흙, 모래, 자갈 등이 쌓여 만들어진 암석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나. 퇴적암은 ○○○의 ○○에 따라 이암, 사암, 역암으로 분류할 수 있다.
다. 연한 갈색이며 알갱이의 크기가 매우 작은 퇴적암의 종류는 무엇일까요?
라. 진한 회색을 띄며 모래 알갱이 정도 중간 크기의 퇴적암의 종류는 무엇일까요?
마. 회색과 갈색이 섞여 있고 알갱이의 크기가 가장 크며, 크고 작은 알갱이가 섞여 있는 퇴적암의 종류는 무엇일까요?


5. 이번 주(3/23~3/27) 리코더 연습  ‘기러기’ 5번 이상
맑은 소리가 나도록 반주에 맞춰 연습해 보세요. 손가락의 바뀜이 많은 곡이라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6. 한 때 유행했던 ‘마카레나’ 춤을 춰 봅시다. 내가 자신이 생기면 가족들에게도 알려주고 함께 춰 보세요~^^




<댓글 쓰는 방법 예시>

1. 저는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잘 될 수 있을지 걱정합니다. 미리 걱정하지 않기 위해서 좋은 생각을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내가 그 일을 성공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해 보겠습니다.
2. 모든 문제 시간 안에 성공
3. 가. 등고선이란?
나. 경사가 (급하다, 완만하다) 중 골라서 쓰기
다. 경사가 (급하다, 완만하다) 중 골라서 쓰기
라. 첫째,
둘째,
4. 가. 3글자 /나. ○○○의 ○○/ 다. 2글자/ 라. 2글자/ 마. 2글자
5. 기러기 리코더 연습 5번 성공
6. 신나게 춤 성공

첨부파일(1개)
나눗셈4.mp4(793kb)

댓글(0)

기본게시판

담임 강소영

20/03/25 16:05

1. ‘꿀벌 마야의 모험’을 보고 여러분도 마야처럼 위험할 지라도 도전해 보고 싶은 일이 있나요?
도전하고 싶은 일과 그 이유를 댓글로 써 보세요.^^



2. 3학년 2학기 나눗셈, (몇십몇)÷(몇), 나머지가 있는 나눗셈을 계산해 봅시다. 한 문제당 5초!
첨부파일을 열어서 풀어보세요. 화이팅~!!^^


3. ‘지층의 생성 과정’에 대한 영상을 세 번 이상 보고,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써 넣어 보세요.


가. ( )에 의해서 ( ), ( ), 자갈 등이 쌓이기 시작한다.
나. 오랜 시간이 지나 진흙, 모래, 자갈 등이 계속 ( )을 이루면서 쌓이게 된다.
다. 그 ( )로 인해 먼저 쌓인 층들이 눌리게 되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단단한 ( )이 만들어진다.
라. 만들어진 지층은 ( )속에서 작용하는 ( )으로 솟아오른 뒤 깎여서 우리 눈에 보이게 된다.
마. 지층의 ( )는 알갱이의 크기와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생긴다.
바. ( )에 있는 지층은 위에 있는 지층보다 먼저 만들어진 것이다.


4. 이번 주(3/23~3/27) 리코더 연습  ‘기러기’ 5번 이상
맑은 소리가 나도록 반주에 맞춰 연습해 보세요. 손가락의 바뀜이 많은 곡이라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5. 음악에 맞춰서 신나게 춤 춰보세요.^^


6. 자신만의 공부가 할 것이 있으면 안내해드린 싸이트를 들어가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알림장에 독서( )분, 공부( )시간만 써도 됩니다. 위의 1-5번 까지 학습한 양도 공부시간에 포함시켜 주세요. 알려드리는 싸이트는 참고입니다. 다만 리코더는 수준에 맞게 두 곡은 연습해 오도록 해 주세요. 알림장은 반 어린이 모두 공부시간과 독서시간을 쓰도록 해 주세요.


<댓글 쓰는 방법>
1. 도전해 보고 싶은 일과 그 이유를 써 보세요.
2. 모든 문제 시간 안에 성공
3. 가( ) 나( ) 다( ) 라( ) 마( ) 바( )
4. 기러기 리코더 연습 5번 성공
5. 신나게 춤 성공

첨부파일(1개)
나눗셈3.mp4(571kb)

댓글(0)